사진=웨이커 공식 인스타그램


[엔터시아=이시아 기자] 웨이커가 2026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가요계를 힘차게 깨운다.

하울링엔터테인먼트는 8일 "웨이커가 이날 오후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In Elixir : Spellbound'(인 엘릭서 : 스펠바운드)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보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처음 마주한 청춘들의 설렘, 혼란, 성장을 한 편의 이야기처럼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LiKE THAT'(라이크 댓)은 사랑의 설렘과 아찔한 두근거림을 중독성 있는 사운드로 표현한 댄스 곡이다. '사랑이 약이자 병'이라는 메시지를 가사로 풀어냈으며, 세련된 기타 리프와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미니 3집은 정규 앨범급 규모인 총 9곡을 수록했다. 경쾌한 사운드의 '11시 59분'을 시작으로 신스팝 'Lucid Dream'(루시드 드림), 덥스텝과 힙합이 결합된 'Revive'(리바이브), 에너지 넘치는 '10 outta 10'(텐 아웃 오브 텐) 등이 담겼다.

앨범 후반부 또한 서정적인 감성 발라드 '새벽별'부터 디스코팝 장르의 'Feeling'(필링)과 'Sugar Crush'(슈가 크러쉬), 강렬한 힙합 트랙 'Drop Out'(드롭 아웃)까지 만나볼 수 있다.

소속사 측은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과 진정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퍼포먼스 역시 이번 컴백의 주요 기대 포인트다. 앞서 공개한 LiKE THAT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파워풀 댄스를 예고했다. 탄탄한 라이브와 춤 실력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웨이커는 오늘 신보 발매와 함께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LiKE THAT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후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잇따라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