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시아=이시아 기자] 가수 임재범이 은퇴 전 마지막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블루씨드엔터테인먼트는 6일 "임재범이 이날 오후 6시 신곡 'Life is a Drama(라이프 이즈 어 드라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Life is a Drama는 하나의 드라마에 비유하며 끝을 단정 짓기보다 계속해서 써 내려가야 할 과정으로 바라보는 시선을 담은 곡이다. 반복되는 좌절과 제자리걸음처럼 느껴지는 순간 속에서 이미 수없이 넘어지고 다시 일어섰던 지난 시간을 증거 삼아 앞으로 나아가려는 마음을 노래한다.
곡의 가사는 김이나 작사가가 맡았다. 절제된 언어와 여백의 미학이 임재범의 보컬이 지닌 시간의 깊이와 만나 곡 전반에 차분하면서도 묵직한 설득력을 더한다.
이번 곡을 통해 임재범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좌절과 반복 속에서도 길은 다시 열린다는 메시지를 담담하지만 분명하게 전한다. 또 삶의 방향을 결정하는 존재는 결국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주체임을 일깨운다.
한편 임재범은 오는 5월까지 데뷔 40주년 전국투어 콘서트 '나는 임재범이다'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오는 17-1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 공연을 비롯해 수원, 일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무대를 이어가며 완성도 높은 무대로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