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연 인스타그램


[엔터시아=이시아 기자] 25일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 태연이 신곡 '인사(Panorama)'로 지난 10년간의 음악 여정과 새로운 시작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밝혔다.

내달 1일 발매되는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은 신곡이자 타이틀곡 인사(Panorama)를 포함, 태연이 그동안 선보인 수많은 곡 가운데 대표적인 시기와 장르로 선별한 총 24트랙이 수록돼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한 폭의 파노라마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인사(Panorama)는 생동감 있는 피아노와 신디사이저, 강렬한 드럼 라인 위에 거칠게 몰아치는 기타 멜로디가 어우러진 Pop Rock(팝 록) 장르의 곡으로, 고조되는 감정선을 따라 섬세함과 파워풀함을 오가며 펼쳐지는 태연의 보컬이 깊은 울림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사에는 지난 시간과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인사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태연이 지금까지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음악 세계를 함께 바라보게 해 더욱 의미가 깊다.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다음 달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 발매된다.